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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통계|우리지역 소비자상담

이 자료는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분석팀이 제공하는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것입니다.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372" 또는 대구광역시소비생활센터 053-803-3224~5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인터넷상담 신청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 대구광역시소비생활센터(http://sobi.daegu.go.kr),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시민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동향(총괄)

조회 엑셀다운로드엑셀다운
처리결과
상담&정보제공
피해처리
피해구제
합계
피해처리(구제)율
2020년 1월
건수비율
1,90571.4
59722.4
1676.3
2,669100
28.6
2020년 2월
건수비율
2,23372
69322.3
1775.7
3,103100
28
2020년 3월
건수비율
1,96169.8
69924.9
1485.3
2,808100
30.2
증감률(%)
전년동월대비전월대비
-1.9 -12.2
42.9 0.9
-3.9 -16.4
6.3 -9.5

상담&정보제공 : 관련 법규,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위 고시) 등 안내함

피해처리(소비자단체, 지자체) :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해 교환, 환급 등 피해를 처리함

피해구제(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분쟁 해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함

피해처리(구제)율은 전체 상담신청 중 소비자단체, 시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중재로 피해처리 또는 피해구제가 이루어진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