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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통계|우리지역 소비자상담
이 자료는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분석팀이 제공하는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것입니다.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372" 또는 대구광역시소비생활센터 053-803-3224~5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인터넷상담 신청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 대구광역시소비생활센터(http://sobi.daegu.go.kr),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시민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동향(총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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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정보제공 : 관련 법규,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위 고시) 등 안내함
피해처리(소비자단체, 지자체) :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해 교환, 환급 등 피해를 처리함
피해구제(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분쟁 해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함
피해처리(구제)율은 전체 상담신청 중 소비자단체, 시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중재로 피해처리 또는 피해구제가 이루어진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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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정보제공 : 관련 법규,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위 고시) 등 안내함
피해처리(소비자단체, 지자체) :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해 교환, 환급 등 피해를 처리함
피해구제(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분쟁 해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함
피해처리(구제)율은 전체 상담신청 중 소비자단체, 시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중재로 피해처리 또는 피해구제가 이루어진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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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정보제공 : 관련 법규,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위 고시) 등 안내함
피해처리(소비자단체, 지자체) :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해 교환, 환급 등 피해를 처리함
피해구제(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분쟁 해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함
피해처리(구제)율은 전체 상담신청 중 소비자단체, 시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중재로 피해처리 또는 피해구제가 이루어진 비율
통계이용자 요구사항 조사
대구시 통계정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통계이용 주 목적
① 보고서 작성의 기초자료로 사용
② 연구, 분석용(타 통계자료와 연계 포함)
③ 단순 비교, 참고용
④ 레포트 작성, 학교과제 등에 활용
⑤ DB구축 등을 위한 자료수집
⑥ 기업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⑦ 기타
2. 통계이용 빈도
① 주 1~2회 이상
② 월 1~2회 정도
③ 분기별 1~2회 정도
④ 연간 1~2회 정도
3. 통계이용 만족도
① 매우 만족
② 약간 만족
③ 보통
④ 약간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4. 자료 이용 시 어려운 점
① 통계정보 제공 사이트를 찾기 어렵다
② 통계정보가 언제 공표/갱신되는지 알기 어렵다
③ 필요한 통계항목이 없거나 부족하다
④ 통계 작성방법 및 내용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
⑤ 자료제공형태(엑셀, 한글, PDF 등)가 사용하기 불편하다
⑥ 자료내용에 대한 문의가 어렵다
⑦ 기타
5. 향후 개선방향
① 통계DB로 구축되어 필요한 자료만 추출할 수 있도록 개선
② 통계DB와 분석기능이 추가되어 단순분석 가능토록 개선
③ 통계자료의 서비스 형식 개선 필요(그래프, 지도 등 추가)
④ 자료의 2차가공/분석이 필요한 경우 지원해줄 수 있는 서비스 추가
⑤ 이용자 등록을 통하여 최신자료 통보서비스 추가
⑥ 관련통계자료 연계검색기능 강화(One-Stop서비스)
⑦ 기타
6. 기타 의견
7. 귀하의 성별은?
① 남
② 여
8. 귀하의 연령층은?
① 20대 이하
② 30대
③ 40대
④ 50대
⑤ 60대 이상
9. 귀하의 직업은?
① 공무원(중앙, 지자체)
② 공공기관 종사자
③ 제조업관련 종사자
④ 서비스업 종사자
⑤ 개인사업자
⑥ 대학생/대학원생
⑦ 초·중·고등학생
⑧ 일반인
⑨ 외국인
10. 연락처(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요구사항에 대한 검토 등 피드백이 필요하신 경우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